서울시 문화 유산 100선 묘사 해설 콘텐츠를 제작하는 착한 도서관 프로젝트 시즌4! 최종 선발된 착한 목소리의 녹음이 마무리되어가고 있는데요. 남산골 한옥마을에 기부될 GPS 시스템에 의미 있는 인사말을 더하기 위해 SC제일은행 박종복 은행장이 녹음실을 방문했습니다.

 

SC제일은행 박종복 은행장

 

지난 착한 목소리 오디션에 참가한 박종복 은행장의 모습, 기억나시나요? (http://sc-good.co.kr/29) 착한 목소리 오디션에 1만 여명의 착한 마음씨를 가진 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는 이야기를 전했던 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당시 오디션에서 좋은 목소리를 갖고 있다고 호평을 받았는데요. 은행장으로 취임한지 채 두 달이 안된 바쁜 일정 중에서도 시간을 내어 목소리 재능기부를 위해 공덕동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미디어접근센터를 방문했습니다.

 

 

박종복 은행장이 전하는 환영인사, 기대해주세요!

SC제일은행 박종복 은행장 녹음 현장

 

일일 코치 서혜정 성우

 

“행장님! 그대로 녹음 들어가셔도 되겠는데요?” – 서혜정 성우

 

오늘의 녹음을 도와주신 분은 드라마 ‘X파일’의 ‘스컬리’역으로 유명하신 국민 성우 서혜정씨 입니다. SC제일은행 착한 도서관 프로젝트 시즌 1부터 시즌 4까지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개인적으로도 시각장애인을 위한 낭독봉사에 참여하고 있는 서혜정 성우는 그간의 경험을 살려 현장을 부드럽게 이끌어 나갔습니다. 처음엔 약간 쑥스러워했던 박종복 은행장도 서혜정 성우의 차분한 지도로 안정을 찾아갔습니다. 박종복 행장이 스크립트를 쭉 읽자, 서혜정 성우는 칭찬을 아끼지 않았는데요. 목소리나 음색이 듣기 편안하고 안정적이라며, 조금만 더 천천히 읽는다면 더 듣기 좋겠다는 코멘트를 전했답니다.

 

“읽기 전, 이렇게 물 한 모금 마셔보세요~”

 

녹음 시작 전, 서혜정 성우는 물 한잔으로 긴장을 풀며 목소리를 가다듬는 법을 알려주셨습니다. 입이 마르면 목소리도 쉽게 갈라지고 녹음 중 불필요한 잡음이 들어갈 수도 있기 때문에 가볍게 입안을 적신 후 시작하는 것이 좋지만, 달달한 음료는 피하는 것이 좋겠다는 이야기는 서혜정 성우가 일반인 참여자들에게도 조언하는 내용이라고 하더군요.

 

 

박종복 은행장은 착한도서관프로젝트를 주관하는 SC제일은행을 대표해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남산골 한옥마을 탐방 묘사 오디오컨텐츠가 담길 GPS시스템에 들어갈 환영인사를 낭독하였습니다. 서혜정 성우는 GPS를 이용하는 시각장애인들에게 처음으로 들려지는 목소리이니 조금 더 밝고 활기찬 목소리로 낭독해줄 것을 조언했고, 직접 시연해보이며  녹음을 진행하였습니다.

 

 

 

 

“서울시의 숨겨진 아름다움, 함께 즐겨요!”

 

SC제일은행 박종복 은행장은 남산 한옥마을에 GPS 시스템을 기부하는 것에 대해 “야외활동이 어려운 시각장애인들이 더 풍부한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기여하는 계기가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처음으로 진행되는 사례이기 때문에 진행 과정이 쉽지 않았으나 서울시,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의 협력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라며 관계자들에게 고마움을 전했습니다. 또한, SC제일은행의 착한 도서관 프로젝트가 일반인들 누구나 봉사에 참여할 수 있다는 기부의 저변을 만들고, 많은 시민들이 참여했다는 데 큰 의의를 느낀다며, 본 프로젝트가 시민 참여형 공공기부의 사례가 될 것이라는 기대도 숨기지 않았답니다.

 

“이번 착한 목소리 오디션에도 참여했지만, 내 목소리가 누군가의 눈이 될 수도 있다는 것에 보람을 느낍니다. 시즌 4 착한 목소리 오디션에 만 명이 넘는 분들께서 참여해주셨는데, 기부에 동참해주시려는 많은 분들의 참여로 착한 도서관 프로젝트가 2011년부터 지속적인 진행이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매 시즌마다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남산골 한옥마을에 방문할 여러분을 처음으로 맞이할 박종복 은행장의 목소리,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시민들의 따뜻한 목소리로 재탄생 되는 서울시 문화유산 이야기와 남산한옥마을 탐방 오디오컨텐츠가 담긴 GPS 시스템은 4월 경 시각장애인과 일반인들이 들을 수 있도록 마무리 작업을 진행 중에 있답니다. 앞으로도 꾸준한 관심과 기대 부탁 드립니다.^^

 

시민과 함께, 소외계층과 함께, 착한 목소리와 함께하는 SC제일은행 착한 도서관 시즌4는 서울시 그리고 (사)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와 함께합니다.

 

 

http://www.sc-goodproject.co.kr/
SC제일은행 착한 도서관 프로젝트 시즌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