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도서관프로젝트 시즌5 티저 영상을 공개합니다!


착한도서관프로젝트는 문화 및 경제교육의 사각지대에 놓인 시각장애인들을 위해 책, 영화, 미술작품, 문화재 등의 묘사 해설 콘텐츠를 개발하고, 일반인들의 목소리 기부를 통해 오디오 콘텐츠를 만드는 SC제일은행의 대표적인 목소리 기부 캠페인입니다. 


2011년부터 5년간 약 20만명의 시민들이 참여해 만들어진 오디오 콘텐츠는 전국 맹학교, 시각장애인 관련 기관, 그리고 모바일 앱을 통해 시각장애인을 위한 교육 및 학습자료로 활발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얼마 전, 많은 사람들의 기대 속에 착한도서관프로젝트 시즌5의 주제가 영상과 함께 공개되었답니다.


우리 주변의 많은 착한 선생님들



착한도서관프로젝트 시즌5 티저 영상은 고등학생, 은행원, 엄마와 딸, 소아마비 장애인 분들이 선생님으로 소개되며 시작합니다. 우리 주변의 평범한 사람들이 선생님으로 소개되는 것이 조금 낯 설게 느껴지실 수도 있는데요. 이 분들은 모두 지난 착한도서관프로젝트의 참여자들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착한 목소리 기부에 참여해 주신 분들입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기부된 착한 목소리가 실제 교육현장에서는 어떻게 쓰이고 있을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미술작품부터 문화재까지, 착한 목소리로 만들어진 다양한 콘텐츠들



우리 주변의 많은 선생님들이 만들어 준 오디오 콘텐츠는 실제 시각장애인을 위한 교육 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착한도서관프로젝트 시즌3의 미술작품 500점은 작품 속에 담긴 다양한 이야기들을 포함해, 원근감과 색감, 촉감과 모양 등이 디테일하게 묘사되었답니다. 특히 언제 어디서나 미술작품을 듣고 느낄 수 있는 무료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이 개발돼 실제 교육현장에서 활발히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 해 착한도서관프로젝트 시즌4에서는 서울시의 대표 문화유산 100점이 오디오 콘텐츠로 제작 되었습니다. 특히 남산골 한옥마을에서는 GPS 탐방 시스템을 통해, 시각장애인들이 스스로 한옥마을을 탐방할 수 있도록 탐방 안내 코스가 제공되어 시각장애인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선물하고 있습니다.



 착한도서관프로젝트 지난 히스토리 확인하기



2월15일! 드디어 시작되는 경제교육 오디오 콘텐츠 제작



경제 생활은 우리의 실생활에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고, 누구에게나 필요한 교육이죠. 시각장애 청소년들에게도 경제교육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각장애 청소년을 위한 경제교육의 필요성에 대해서는 다음 콘텐츠를 통해 소개해 드릴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이제 며칠 앞으로 다가온 착한도서관프로젝트 시즌5! 시각장애 청소년을 위한 경제 교과서에는 어떤 내용이 담길지 많이 궁금하시죠? 영상과 함께 착한도서관프로젝트 시즌5의 시작을 기대해주세요! 곧 다시 돌아올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