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10월 둘째 주 목요일은 세계 보건기구(WHO)가 지정한 세계 시력의 날입니다. 올해는 10월 13일이었는데요, SC제일은행 직원들이 세계시력의 날 바로 하루 전! 10월 12일에 한빛맹학교을 찾았습니다. 바로 시각장애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위한 경제교실을 열기 위해서 였습니다! 그 특별한 경제교육 현장 함께 확인해볼까요?


한빛맹학교 초등학생을 위한 경제교육

 


한빛맹학교 초등학생들과는 화폐의 기능과 발달과정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착한도서관프로젝트 오디오 동화를 들으며 재미있게 내용을 이해한 후, 경제교육 보드게임을 통해 이를 체험해 보았습니다. 학생들은 점자 처리가 된 화폐의 발달과정이 담긴 카드를 순서대로 맞추는 게임을 하며, 화폐를 더 잘 이해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또 실물지폐를 손으로 만져 본 후, 나만의 지폐를 만들어 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세종대왕과 같은 인물을 그려 보기도 하고, 알록달록 스티커로 지폐를 예쁘게 꾸미기도 하였습니다.

 

 

 

한빛맹학교 중학생을 위한 경제교육

 

중학생 수업 시간에는 금융회사(은행, 보험회사, 증권회사)카드와 역할 카드의 짝을 맞추는 게임을 하며, 금융회사의 종류와 업무에 대해 배웠습니다. 특히, 일일 강사로 함께한 SC제일은행 직원들의 친절한 설명을 들으며, 은행원에 대한 여러 가지 궁금증도 해소할 수 있었는데요. 친구들은 궁금한 것이 많은 모양인지, 다른 직업에 대해서도 배우고 싶다는 이야기도 해주었습니다.  

 

 

오늘의 수업에 대해서 한빛맹학교 선생님과 학생들은 어떻게 평가 했을까요?

 

"보드게임으로 경제를 배우니 재미있었고, 선생님이 돈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주어서 좋았어요.

친구들과 실제 돈을 만져보면서, 돈의 구조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습니다!”

(한빛맹학교 초등학교 학생)

 

“SC제일은행 직원 분들이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설명과 적절한 예시로

경제라는 어려운 부분의 이해를 쉽게 설명해 주었습니다.

시각장애 학생들을 위해 촉각자료를 준비, 점자제작 등 시각장애 특성에 맞는 교구제작을 하여

아이들이 불편함 없이 즐겁게 교육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한빛맹학교 교사) 

 

여러분들이 만든 착한도서관프로젝트 시즌5가 시각장애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되니 더욱 뜻 깊네요. 앞으로 진행될 시즌6와 SC제일은행의 사회공헌 활동도 기대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