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목소리와 함께 선한 영향력을 나누는 따뜻한 재능기부의 장, SC제일은행 착한도서관프로젝트 시즌6의 착한목소리페스티벌이 열흘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올해는 얼마나 많은 분들이 오디션 현장에 방문할지 굉장히 기대 되는데요. 착한목소리페스티벌 똑똑하게 즐기는 방법과 ‘좋은 목소리를 내기 위한 꿀 팁’ 동영상까지! 지금부터 함께 알아볼까요?


■ 여기서 잠깐! 착한 목소리 기부와 착한목소리페스티벌 온라인 사전 접수는 바로 오늘(1월 31일)까지라는 사실! 지금 바로 공식 사이트(http://www.sc-goodproject.co.kr)에 접속해 착한 목소리 기부하고 착한목소리페스티벌에 예약하세요!


 

착한목소리페스티벌, 어디로 가면 되나요?

 

 

우선, 착한목소리페스티벌에 참가하려면 오디션 장소부터 알아야겠죠? 착한목소리페스티벌 오디션은 2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서울특별시 종로구 SC제일은행 본점 1층 로비 및 강당에서 진행됩니다.


오디션에 참여하는 분들은 온라인 접수를 통해 예약한 일자 및 시간에 맞춰 현장에 방문하면 되는데요. 온라인을 통한 착한 목소리 기부 및 착한목소리페스티벌 예약은 오늘까지(31일) 가능하며, 31일 이후에는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착한목소리페스티벌, 어떻게 진행되나요?

 

<착한도서관프로젝트 시즌5 착한목소리페스티벌 오디션 현장>

 

SC제일은행 착한도서관프로젝트 시즌6 착한목소리페스티벌의 착한 목소리 선발 과정은 1차, 2차 오디션을 거쳐 최종 심사로 진행됩니다. 시각장애인 심사위원 앞에서 스크립트를 낭독하는 1차 오디션을 통과한 참가자는 별도의 녹음 부스에서 2차 오디션에 참여하게 되는데요.

 

2차 오디션을 통해 녹음된 참가자들의 목소리를 취합해, 심사위원단이 한자리에 모여 녹음 파일을 듣고 최종 120인을 선정하는 최종 심사가 끝나면 최후의 착한 목소리 선발이 마무리됩니다.

 

최후의 착한 목소리는 시각장애인이 듣기 좋은 목소리, 따뜻함이 있는 목소리를 기준으로 선발됩니다. 혹시 1차 오디션에서 탈락하셨더라도 너무 아쉬워하지 마세요! 현장 녹음 부스에서 ‘한국직업사전’ 녹음 봉사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답니다~

 

 

자, 그럼 착한목소리페스티벌 오디션 준비 꿀팁과 함께 착한목소리페스티벌을 즐겨볼까요?


 

착한목소리페스티벌 오디션 준비하기 꿀팁!

 

 

Q. 착한목소리페스티벌, 어떤 준비가 필요할까요?
자신의 목소리가 어떤 느낌을 주는지 흐름은 어색하지 않은지 미리 점검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글의 강약, 띄어 읽기, 억양 등 자신의 목소리를 스스로 평가하고 연습해본다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을 것 입니다.

 

Q. 스크립트 낭독 시, 주의해야 할 사항은 무엇이 있나요?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띄어 읽기입니다. 글을 읽을 때는 내용을 잘 파악해 제대로 띄어 읽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띄어 읽는 방법에 따라 글의 의미가 달라질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또한, 중요한 단어에 강약을 주어 읽는다면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이 더욱 정확하게 들리겠죠?

 

Q. 오디션에서 좋은 결과를 얻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녹음할 때에는 그날의 몸의 상태와 기분에 따라 목소리가 달라지기도 하는데요. 오디션 전날에는 최상의 컨디션을 위해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나 음료 대신 미지근한 물을 마시며 목을 충분히 풀어주는 것도 좋은 결과를 얻는 방법입니다.


오디션 당일, 현장에서 낭독할 스크립트를 받으면 글을 집중해서 읽어보세요. 읽을 내용을 한 번이라도 숙지해두면 글의 흐름에 맞게 강약을 주면서 읽을 수 있습니다. 글의 내용을 파악했다면, 마음의 여유를 갖고 차분하게 오디션에 임해주세요!

 

Q. 착한 목소리를 선정하는 기준은 무엇인가요?
시각장애인이 듣기 좋은 목소리와 따뜻함이 있는 목소리를 기준으로 최종 120인을 선정합니다. 청력에 더욱 예민한 시각장애인들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목소리라면 오디션에서 합격할 확률이 높겠죠? 비록 오디션에 합격하지 못하더라도, 1층 로비에 마련된 현장 녹음 부스에서 ‘한국직업사전 1,000선 녹음 봉사’에 참여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말고 착한목소리페스티벌 현장으로 방문해 주세요!

 

 

오디션 당일, 깔끔한 목소리 녹음을 위해 목 관리는 필수겠죠? 예비 착한 목소리 여러분을 위해 준비한 ‘좋은 목소리를 내기 위한 4가지 꿀팁’ 영상도 놓치지 말고 꼭 확인해보세요!

 

 

 

시각장애 청소년에게 조기 진로 탐색과 바람직한 직업관 형성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된 SC제일은행 착한도서관프로젝트 시즌6! 최후의 착한 목소리로 선정되면 총 100개의 직업과 시각장애 청소년, 학부모들이 가장 알고 싶어하는 대학교 전공과목 5개를 담은 스토리텔링형 오디오 콘텐츠 녹음에 참여하게 됩니다. 용기 내어 여러분의 착한 목소리를 들려주세요! 착한도서관프로젝트가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을 응원합니다.


 

■ 착한목소리페스티벌

일시 : 2017년 2월 10일(금) ~ 2월 12일 (일)
장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공평동 100 SC제일은행 본점1층 로비 및 강당
문의 : 착한도서관프로젝트 시즌6 운영사무국 1833-8981 (운영시간 오전 10시~ 오후 6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