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활동 하기에 제격인 따뜻한 봄 날씨였던 지난 4월 27일 토요일, 서울 용산구 효창운동장에서 시각장애인 가족 1,000여 명과 자원봉사자 300여 명이 함께 하는 ‘제 6회 시각장애인가족 한마음축제 – 시각장애인 체육대회(주최: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 가 열렸습니다. ‘한마음축제’는 야외 활동에 다소 제약이 있는 시각장애인들이 체육활동을 통해 친목을 도모함과 동시에 자립 의지를 고취하는 장이 되기도 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시각장애인 체육 행사인데요.

제 6회 시각장애인가족 한마음축제에서 체육 경기에 참여중인 시각장애인&자원봉사자

이날, SC제일은행 마장동지점에도 시각장애인들의 축제인 이곳을 방문했는데, 바로 이들을 위한 ‘무료 금융/재테크 컨설팅’을 제공하기 위해서였습니다.

SC제일은행 마장동지점 직원들

시각장애인들은 비시각장애인에 비해 금융이나 경제 관련 상담을 받을 기회가 제한적이기에, SC제일은행은 현장에 방문한 시각장애인들을 위해 ‘금융상담 자원봉사 부스’를 운영하며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으로 마장동지점 전 직원 시각장애인의 금융 접근성 개선을 위해 두 발 벗고 나섰는데요. 김성범 지점장을 포함한 총 8명의 직원들은 부스를 방문한 시각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친절한 상담을 진행하며, SC제일은행의 ‘함께하면 더 좋다 – Better Together’ 정신을 널리 알렸습니다!

마장동지점 한미경 부장은 “작년 활동 후 큰 보람을 느꼈기 때문에 올해도 시각장애인 금융/재테크 상담 봉사를 진행하게 됐다. 은행원이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사회공헌 방법인 것 같다.” 며 “앞으로도 시각장애인 뿐만 아니라 금융 취약 계층을 위해 나누는 일에 앞장서고 싶다.”는 참여 후기를 남겼고, 실제 부스에서 상담을 받은 시각장애인 김현숙씨(58세)는 “평소에 은행을 방문하기 번거롭고 금융/재테크 상담을 받을 기회가 없었는데, 행사 현장을 찾아 무료로 상담을 해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다. 감사하다.”“저뿐만 아니라 다른 시각장애인 분들도 도움되는 정보를 많이 얻어갔으면 한다.”는 따뜻한 상담 후기를 전해주셨습니다.

시각장애인에게 꼭 필요한, 마음 따뜻해지는 금융상담 자원봉사를 실천한 SC제일은행 직원들의 모습 어땠나요? 다음 번에도,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여러 행사에서 SC제일은행 직원들을 만나보고 싶다면 아래 ‘공감’ 버튼을 꾹~! 눌러주세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