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비를 가로질러 길게 줄이 늘어선 이곳. 지난 주 목, 금요일 착한도서관프로젝트 시즌8 - 착한목소리페스티벌 이 열렸던 SC제일은행 본점입니다. 시각장애인을 위한 오디오 콘텐츠를 녹음할 착한 목소리를 찾는 착한목소리오디션을 포함해, 시각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없애고 모두가 함께하는 사회를 꿈꾸는 포용과 나눔의 축제, 착한목소리페스티벌현장의 다양한 볼거리 시간 내어 함께해주신 많은 분들을 사진으로 만나볼까요?

 

[착한목소리페스티벌 접수처]

접수처에서부터 북적이는 사람들만 봐도 어느덧 8회째 이어지고 있는 착한목소리페스티벌의 인기가 실감 나시죠?

 

[서류작성대(1F)에서 설문조사와 개인정보 수집/활용 동의서를 작성중인 참가자들]

접수를 마친 분들은 뒤쪽에 마련된 서류작성대에 앉아 간단한 설문조사를 하고, 곧바로 오디션장이 있는 4층으로 향합니다.

[착한목소리오디션장(4F)으로 향하는 엘리베이터를 타기 위해 대기중인 참가자들]

4층에 도착하면 저 멀리 입구가 보이고, SC제일은행 직원 봉사자들과 운영 스태프들이 오디션장 바로 앞 등록처에서 참가자들을 맞이해주었는데요. 명찰 색상에 따라 블루/그린 등록처로 나누어 1차 오디션을 볼 스크립트를 받고 강당으로 들어서면,

[착한목소리오디션 등록처 (4F)]

착한목소리페스티벌의 하일라이트 착한목소리 오디션장이 나옵니다. 좌우로 늘어선 10개의 부스는 시각장애인 심사위원과 함께하는 오디션 부스이고, 여기서 합격한 사람들은 가운데 보이는 녹음실에서 다음 심사를 위한 녹음을 합니다.

[착한목소리페스티벌 – 착한목소리오디션장 (4F)]
[착한목소리오디션을 위해 스크립트 낭독 연습 중인 참가자들]

그 어느 때보다 진지하게 오디션 스크립트 낭독 연습중인 참가자들을 사진으로 만나볼까요?

 

[착한목소리오디션에 참여하기 위해 낭독 연습 중인 참가자들]
[1차 오디션 부스로 들어가는 참가자]

정말 많은 분들이 오디션을 위해 열심히 연습 또 연습하셨습니다! J 오디션 준비가 얼추 끝나면, 오디션 부스로 들어가 시각장애인 심사위원과 SC제일은행 직원 봉사자 앞에서 오디션을 보게 됩니다! 목소리만 있다면 도전할 수 있는 착한목소리오디션인 만큼,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했는데요. 꼬마 친구도 참여했네요~

[시각장애인 심사위원 양남규 한국시각장애인홍보이사 (좌) / SC제일은행 정보시스템개발유지부 김경희 부장]
[ 시각장애인심사위원 ‘김경식’님 (좌) / 착한목소리오디션 참가자]

오디션에 합격한 사람들은 동그란 합격 스티커를 붙이고 오디션장 정면에 위치한 A/B/C 부스 중 한 곳으로 들어가 새로운 스크립트로 녹음을 합니다. 그리고 페스티벌 5일 뒤, 시각장애인 심사위원단 및 성우 분들의 최종 심사를 거쳐 이들 중 시즌8 착한 목소리 기부자 100인이 선발 되는 것이죠^^ (최종 목소리 기부자 100인은 6 14일 금요일 더착한TV 페이스북과 블로그를 통해 공개되니 조금만 더 기다려주세요!)

[2 차 오디션 스크립트를 녹음 중인 참가자들]

오디션장 한 켠에서는 각종 언론 매체들이 열띤 취재를 하는 모습이나, 인터뷰를 하고 있는 참가자의 모습도 종종 확인할 수 있었답니다.

 

[인터뷰 중인 참가자들]

오디션이 끝나고 오디션장을 나서면, 조금은 더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여러 전시존들을 둘러볼 수 있었는데요. 올라온 동선과는 반대로 4층 로비부터 확인해볼까요?

4층 로비 한 켠에 마련된 컨텐츠 소개 존에서는 이번 시즌8 컨텐츠인 시각장애청년, 퓨처메이커스를 위한 창의적 기업가 가이드샘플북도 구경할 수 있었답니다.

[컨텐츠 소개 존과 샘플 북]
[샘플 북을 읽어보고 있는 참가자들]

또 한 군데 눈길을 끄는 곳은 바로 참가자들이 직접 시각장애청년, 퓨처메이커스를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는 응원 메시지 월이었습니다.

[시각장애청년, 퓨처메이커스를 위한 응원 메시지들]

여러분들의 응원 메시지로 만들어진 다름이 남다름으로!’

[더착한TV 라이브방송]

그리고 또 다른 벽 한 켠에는 작은 포토 스팟이 있는데, /금요일 오후 단 2시간 동안 이곳에서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었답니다. 지난 영상이 궁금한 분들은 더착한TV페이스북에서 다시 볼 수 있어요. [6/6 방송 확인하기 / 6/7 방송 확인하기]

다시 1층 로비로 내려오면, 착한도서관프로젝트 히스토리와 함께 지난 시즌 컨텐츠를 들을 수 있는 착한도서관프로젝트 소개존과 시각장애 인식 개선을 위한 ‘Q&A 돌림판’, ‘점자찍기체험’, ‘시각장애청년, 퓨처메이커스 기부 존’, ‘시각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기는 스포츠 쇼다운(Showdown)’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이 준비돼있었답니다.

 

[전시존(1F) 전경]
[지난 시즌 오디오 컨텐츠를 듣고 있는 참가자들]
[인식개선 Q&A 확인하고 사진 촬영중인 참가자들]

 

[점자찍기 체험중인 참가자들]
[쇼다운을 체험 중인 참가자들 (6일)]
[점선 이어그리기 체험 중인 참가자들 (7일)]
[퓨처메이커스 활동에 기부하고 있는 참가자들]

사진으로 둘러본 2019 착한목소리페스티벌 어떠셨나요? 다녀간 분들은 현장의 좋은 기억을 추억하고, 미처 방문하지 못했던 분들도 따뜻하고 훈훈한 현장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귀한 시간을 내어 참여해주신 1만 여 명의 참가자 분들 감사합니다. 사진으로 못다 전한 착한도서관프로젝트 시즌8 이야기들과 여러분의 인터뷰는 6월 말 더착한TV 페이스북을 통해 영상으로 공개됩니다. 착한 목소리가 모여 시각장애청년, 퓨처메이커스를 위한 창의적 기업가 가이드를 완성하는 그날까지! 착한도서관프로젝트 시즌8의 여정을 지켜봐주세요!

 

*2019 착한목소리페스티벌 행사 스케치 사진은 초상권 활용에 동의한 참가자 대상으로 촬영되었습니다.

 

[예고] 이번 주 금요일!

착한도서관프로젝트 시즌8 - 시각장애청년, 퓨처메이커스를 위한 창의적 기업가 가이드를 녹음할 최종 목소리 기부자 100인이 공개됩니다. ‘더착한TV’ 페이스북과 블로그에서 가장 먼저 알려드리니, 지금 바로 팔로우 하고 알림 On!! 조금만 기다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