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SC제일은행 자산관리본부 라제시 카난 전무
“지속적으로 프로젝트를 지켜 보았습니다. 제가 빠질 수 없죠.”

 

 

지난 달 마련된 SC제일은행 본관 1층의 착한 목소리 기부 부스가 여전히 활발하게 운영중인 가운데, SC제일은행 자산관리본부 라제시 카난 전무의 착한 목소리 기부 녹음이 진행되었습니다. 글로벌 금융시장에서 한국 고객들의 효율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는 라제시 전무는 지속적으로 프로젝트를 지켜보았던 임직원으로서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참여해주셨습니다.

 

 

“안내견 크림이의 영상, 정말 감동적입니다.”

 

 

“아.. 말을 할 수만 있다면” 안내견의 시선으로 제작된 이번 홍보 영상 다들 보셨나요? 직접 말 해주고 싶은 안내견의 마음을 통해 착한 도서관 프로젝트 참여를 독려한 영상은 대중에게도 큰 화제가 되었는데요. 목소리 기부 녹음에 앞서 라제시 전무도 영어 자막이 첨부된 영상을 시청하였습니다.

 

영상을 본 라제시 전무는 무척 진지하고 감명받은 모습이었는데요. “최근 수년간 봤던 은행 홍보 영상 중에 단연 최고네요. 착한 도서관 프로젝트 홍보 영상들도 많아 보았지만, 유명 연예인을 통한 홍보보다 안내견의 눈을 통해 이야기 하는 이번 내용은 정말 멋진 아이디어였고, 진심으로 감동적이었습니다.” 라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라제시 카난 전무의 목소리로 남산 한옥마을 김춘영 가옥 산책하기

 

 

영상 시청 후, 라제시 카난 전무는 남산한옥 마을 내 ‘김춘영 가옥’의 묘사 영문 스크립트 녹음에 참여했습니다. 1890년대에 지은 이 가옥은 조선시대 말 오위장을 지냈던 김춘영의 집으로, 그 구조와 특징이 서울 한옥의 모습을 잘 보여주고 있답니다. 착한 도서관 프로젝트 오디오 컨텐츠들 대부분이 국문으로 녹음되는데요. 라제시 카난 전무의 영문 오디오 컨텐츠는 시각장애인분들에게 문화재를 안내함과 동시에 영문 교육자료로도 사용될 수 있겠네요.

 

라제시 카난 전무가 소개하는 남산한옥마을 김춘영 가옥의 묘사해설을 한번 들어볼까요? 영어청취 능력도 키울 겸, 머리 속으로 문화재의 모습을 떠올려 보세요.

 

 

라제시 카난 자산관리 본부 전무의 착한 목소리 영문 녹음

 

 

묘사 해설 컨텐츠에 등장한 ‘김춘영 가옥’

 

 

직접 들어보니 어떠신가요? 따뜻한 목소리가 느껴지시나요?

 

 

“15분의 선행으로 새 해를 맞이해 보세요!”
SC제일은행 자산관리본부 라제시 카난 전무와의 일문일답

 

 

'SC제일은행 착한 도서관 프로젝트' 블로그 운영자(이하 '운영자') : 직접 착한 목소리 기부에 참여한 소감이 어떤가요?

 

SC제일은행 자산관리본부 라제시 카난 전무(이하 '라제시 전무') : 제 목소리 괜찮았나요? 착한 목소리 기부에 참여한 것은 정말 뜻 깊은 경험이었습니다. 시각장애인을 위해 묘사 해설된 스크립트를 읽으며, 그들에 대한 이해도도 높아진 것 같습니다.

 

운영자 : SC제일은행이 진행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 ‘착한도서관 프로젝트’의 의의는 무엇인가요?

 

라제시 전무 : 본 프로젝트는 SC제일은행이 추구하는, ‘보이는 것의 소중함’을 전하는 Seeing is Believing 캠페인의 의미를 포함해, 시각장애인들이 보다 넓은 문화 영역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데 큰 의의를 두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시즌 4에 소개되는 서울시 문화유산에 대한 내용이 매우 인상 깊은데요. SC제일은행이 글로벌 은행으로서 우리만의 가치관을 지키면서도, 한국의 뿌리와 문화를 잊지 않고, 이렇게 서울시의 문화유산을 소개한다는 것은 정말 가치 있고 스스로도 매우 보람 있는 일입니다.

 

운영자 : 아직 신청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한 말씀 해주세요!

 

라제시 전무 : 목소리 녹음을 마치고 나니 정말 기분이 좋더군요. 단지 15분의 투자로, 스스로와 타인 모두의 기분을 좋게 만들 의미 있는 프로젝트에 함께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새 해를 마음 따뜻한 선행과 함께 시작해보면 어떨까요?

 

 

녹음이 끝난 후에는 어려운 한옥 용어에 대해 적극적으로 이야기를 나누며 따뜻한 진심을 전했던 라제시 카난 전무. 마지막까지, 함께 의미 있는 프로젝트를 만들어 보자며 응원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라제시 카난 전무가 먼저 경험한 따뜻한 15분, 여러분도 함께 의미 있는 새해의 시작을 열어보세요!

 

 

SC제일은행 착한 도서관 시즌4는 서울시, 그리고 (사)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와 함께합니다.

 

 

http://www.sc-goodproject.co.kr/
SC제일은행 착한 도서관 프로젝트 시즌4